132 album comments
Image | Artist name / Album title / Release date / Genres | Name / Rating / Date |
---|---|---|
Hip Hop, East Coast Hip Hop, Hardcore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역대 들어본 래퍼들의 발성 중 가장 탄탄하고 파워풀하다.뭐 이 작품에 구구절절 늘어놓기는 헛된 거겠지만...듣기론 Machine Gun Funk가 프리스타일로 녹음되었다고 하던데..ㅎㄷㄷ | ||
Hardcore Hip Hop, East Coast Hip Hop, Boom Ba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'힙합'이라는 그 본질적인 의미가 무엇인가를 이 명작에서 느끼면 된다. 이 앨범을 듣지 않고 힙합을 논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. | ||
East Coast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흑형들이 만든 힙합앨범 중 가장 차갑고 분노에 가득찬 음악이 아닐런지...비트가 정말 끝내준다. Hell on earth를 생각하면 칼날같은 사운드,찰진 스네어 그리고 살기이다. | ||
East Coast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옛날에는 Hell On Earth가 최고 명반이라 생각했는데, 나중되니 역시 이앨범이다. 이스트코스트 하드코어씬 최고명작. 이렇게 어둡고 음침할 수가 없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에픽하이의 절정.가장 힘들도 고통스러울 때 명반은 탄생한다는 예를 보여주었다. 가사 내용이나 분위기는 대중적이지 않는데 무척 대중적이다.(??) 듣는 순간 빨려들어가게 되는 약빤 작품이다.대중성+음악성=본 작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75/100)
2015-06-26
|
|
평화의 날로 인기를 얻는 이들의 3집앨범. 일단 먹고살아야겠다는 듯이 가볍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악들로 가득하다.물론 후지다는 것은 아니나 그만큼 귀에 걸리는 것도 아니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0/100)
2015-06-26
|
|
전작보다 대중적으로 변모하긴 했지만 사회문제를 꼬집는 메세지만은 전작을 능가한다. 강렬한 비판이 아닌 가볍게 풍자하는 스타일인데 상당히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..본격 에픽 입문계기인 앨범이고 중간중간 Skit들이 재미있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0/100)
2015-06-26
|
|
에픽의 명반.CB Mass의 영향이 느껴지는 거칠고 시적이고도 서정적인 가삿말, 타블로의 유연한 플로우, 이들의 창작물은 아니지만 그에 걸맞는 비트들.상업적으론 실패를 했지만 리스너들 사이에선 많이 회자되었었다. 들으면 알 수있다. 가삿말이 예술이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2000년대 한국 힙합 황금기 끝무렵에 발매된 명반. 앨범을 들을 때 꼭 앨범 전체를 들어야 한다. 그래야 죽인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0/100)
2015-06-26
|
|
어떻게 보면 앞서갔다. VJ는 확실히 당시에 뭔가 다른 음악을 했다.대중성있는 곡은 Favorite, 것도 맨 앞에 배치시키고 그 다음부터는 냉소와 난해한 트랙들로 가득하다.VJ 특유의 스웩이 묻어나오는 멋진 음반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5/100)
2015-06-26
|
|
한국 힙합씬의 흐름을 바꾼 센세이션 EP. 당시 보통 1음절 정도로 끝나던 라이밍,촌스런 플로우에 직격탄을 날렸다.최초로 다음절 라임을 시도했으며 평균 3음절 라임들로 도배가 되었다. 이 앨범을 필두로 씬에 라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게 된 계기가 되었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5/100)
2015-06-26
|
|
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전설의 그 ep보다 본 앨범을 더 많이 들었다.낙서부터 동전 한닢 리믹스 이전 최고 단체곡인 힙합뽀리스펙까지..구성이라든지 랩이라든지 빼놓을 게 없다. 우수한 힙합앨범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80/100)
2015-06-26
|
|
거칠고 서정적인 면이 공존하는, 에픽 1집스러운 작품이었다. 전형적인 당시 힙합 수록곡 리스트가 아닌가 생각한다.좋게는 들었지만 자주 듣지는 않는 편이다. | ||
Hip Hop, Lounge, Electronic
|
서태지 (95/100)
2015-06-26
|
|
연도를 보자. 2000년 10월...이 시기에 시대를 앞서나간, 말도 안되는 앨범이 나와버렸다. 그게 이 앨범. 왠만한 저 시기의 힙합을 들으면 촌스러움은 어쩔 수 없는데 이건 지금 들어도 겁나 세련되게 들린다. 각 곡에 피쳐링한 MC들의 랩은 말할 것도 없다. 놀라운 작품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5/100)
2015-06-26
|
|
키비의 솔로작이나 솔컴 컴필 어떤 앨범보다 훨씬 감성적이고 따뜻한 힙합앨범. 감성힙합의 완전체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...심드렁씨랑 공명,꿈의 터널은 진짜 많이 들었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95/100)
2015-06-26
|
|
본격 바스코의 진면목이 드러나는 시발점격인 앨범. 말 그대로 간지 포텐터진다. 1,2집의 촌스러움을 부숴버리고 제대로 칼을 갈았다. 한층 언더스럽게,하드코어하게 앨범을 이끌어간다.메세지 또한 일품 ㄷㄷ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70/100)
2015-06-26
|
|
언더씬의 에미넴이라 유명했던 ㅋㅋ.바스코 본인은 이 앨범과 2집을 지우고 싶어한다. 대체 왜 바스코란 최고의 MC를 놓고 이런 수준의 프로듀싱을 했을까..지금 들으면 촌스럽기 그지없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85/100)
2015-06-26
|
|
화려한 피쳐링진과 우수한 급의 곡들. 곡들을 개별적으로 들으면 명곡인데 이것들을 한 음반에 모아놓고 들으면 왜이렇게 지루한지 모르겠다. 제일 아쉬운 건 덩덕쿵 순서를 바꿨으면..P-Type의 라임은 혀를 내둘렀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100/100)
2015-06-26
|
|
다듀가 아직도 본 작을 뛰어넘는 작품을 만들어내지 못했다. 그만큼 이 앨범의 퀄리티는 굉장히 뛰어나다. 발치몽 따위보다 힙합의 대중화에 큰 획을 그은 듀오. 전 곡이 다 좋다. | ||
Rap, Hip Hop
|
서태지 (60/100)
2015-06-26
|
|
리쌍의 절친인 권투선수 고 최요삼을 추모하기 위해 만든 앨범이라 알고있다. 고딩 때 보충째고 부랴부랴 달려가서 씨디를 샀었다.왜 그랬을까...전형적으로 피쳐링빨로 밀어붙힌 앨범이다. 얼마간 듣다 친구 줘버렸다. |